기혼자 대상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애슐리메디슨, 한국 상륙 전자신문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이용자의 접속장소나 인종, 나이, 접속 시간대 등 빅데이터를 종합 분석한다. 예컨대 미국 거주 아시아계 여자가 같은 아시아계 남자를 찾는 일은 거의 없다. 프로필을 자주 수정하는 사람은 매칭 순위가 후순위로 밀린다. 물론 ‘프라이어리티 맨’ 등 별도의 유료 서비스 신청자는 매칭 순위를 전진 배치해준다.

 

그 다음으로 사교/인맥(30.7%)과 외국어/언어(29%), 아웃도어/여행(28.8%), 음악/악기(27.6%) 분야에서 자신과 취향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도 큰 편이었다. (이현일 국제부 기자) 온라인 데이팅 앱(응용프로그램) ‘틴더’, ‘힌지’ 등에 프로필과 자기소개를 대신 써 주고 채팅도 대신 해 주는 서비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기의 비결은 세심한 코칭과 다년간 쌓은 ‘만나선 안되는 위험한 남자’, ‘최악의 상대’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화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90년대 들어 PC통신으로 생판 모르는 사람과 인연이 닿을 가능성이 열렸고(영화 ‘접속’), 인터넷 채팅과 e-메일로 연정을 키워갈 수도 있었다(영화 ‘유브 갓 메일’). 이제는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서 이성을 소개받고 데이트 코칭을 받는 일이 영화나 드라마(영화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드라마 ‘가십걸’ 등)에 심심치 않게 등장할 만큼 자연스러워졌다. 2013년 퓨 리서치 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온라인에서 매치되는 사람들 중 1/3은 매치가 성사되어도 상대를 만나지 않았다고 한다. 2005년의 조사 결과에서는 절반의 사람들이 매치된 상대를 만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소셜데이팅 앱 3곳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하고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신뢰성의 문제에 있어서, 데이팅앱의 이용자들은 상대방이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불안을 이야기하기도 한다. IT서비스의 발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맥으로 주로 이어주는 전통 소개팅과는 달리 소셜 데이팅은 훨씬 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의 사회적 배경 등에 제약이 없기 때문이다. 또 먼저 서로 호감을 주고받아야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상 관계의 진전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아이리서치 컨설팅 그룹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40억 위안(약 6900억 원)이었던 중국 온라인 데이트 및 중매 산업 매출은 2020년 53억 위안(9100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기준 전 세계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는 6조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중국 최초의 온라인 중매 서비스인 전아이왕(珍爱网)의 경우 올 춘절 연휴 일주일 간 전년 동기보다 39.3%나 증가한 1000만 명 넘는 사용자가 접속했고, 이중 10,300명 이상의 이용자가 실제 만남으로 이어졌다.

 

우리 주변에서는 데이팅앱을 통해 실제로 만나 결혼까지 이어진 사례를 심심찮게 마주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의 당사자들 중 많은 수는 공공연하게 스스로가 데이팅앱을 통해 상대방을 만났노라고 공언하지 못한다. 아직도 대다수의 대중들은 데이팅앱을 공공연하게 성매매, 조건 만남이 일어나는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데이팅앱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이야기되는 것은 성매매의 문제다.

 

Fusion Media 및 본 웹사이트 데이터 제공자는 웹사이트상 정보에 의존한 거래에서 발생한 손실 또는 피해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셜 데이팅 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성폭행 논란에 휩싸인 미국 프로야구선수 강정호가 현지에서 데이팅 앱을 통해 상대 여성을 만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당 앱의 국내 가입자가 줄을 잇기도 했다. 남성과는 달리 여성들은 대개 진지하게 이성을 찾는 목적보다는 심심풀이 목적으로 만나는 경향이 강한 것도 한몫한다고 할 수 있다. 단답형이라는 게 반드시 '응', '네 ㅋㅋ'와 같은 한 두 음절짜리를 의미하진 않는다. 그냥 상대방이 '이럴 거면 대화를 하자는 거야 말자는 거야'라는 느낌을 받는다면 그게 단답형인 것.

 

자체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30% 이상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긍정적"이라고 답했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데이팅닷컴에서 2023년 새해부터 새롭게 떠오를 데이트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20일(현지시간) 공유했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는 오는 2024년까지 전 세계 약 2억8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통적인 사람들의 만남과 성관계 방식을 흔들어, 잘 모르는 사람을 너무 쉽게 만나고 성관계에까지 이르게 하는 문제를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간단한 신상 정보만 입력하면 어울리는 연애 상대를 연결 해주는 신개념 매칭 프로그램이란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이 빚어낸 요즘 연애의 '만남' 풍속도다. 이는 애슐리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현금성 결제 단위다.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두 이용자가 대화를 시작하려면, 둘 중 한 명이 ‘다섯 크레딧’을 지불해야 한다.

강남 안마 강남 룸살롱 강남 안마 오피 강남 가라오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기혼자 대상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애슐리메디슨, 한국 상륙 전자신문”

Leave a Reply

Gravatar